1주차
자사 플라이휠
<제품> 스타트업을 위한 어드민 솔루션
<니즈> 어드민에서 사용자가 가장 원하는 것
•
(개발) 쉬운 개발과 유지보수 → 쉬운 개발
•
(엔드유저) 빠른 개발과 문제 해결 → 빠른 문제 해결
•
(경영진) 객관적이고 효과적인 일처리 → 데이터화
<플라이휠>
1.
더 많고 쉬운 모듈
a.
UI 모듈
b.
Integrations
2.
더 쉽고 빠른 개발
3.
최고의 고객 경험
4.
더 많은 고객 니즈
5.
성장 (고객과 회사의 동반성장)
6.
더 많은 설계 필요
a.
설계 컨설팅
b.
B2B 마켓플레이스
c.
알고리즘 기반 설계 추천
7.
데이터화
<제품> 스타트업을 위한 어드민 솔루션
<니즈> 어드민에서 사용자가 가장 원하는 것
•
(개발) 쉬운 개발과 유지보수 → 쉬운 개발
•
(엔드유저) 빠른 개발과 문제 해결 → 빠른 문제 해결
•
(경영진) 객관적이고 효과적인 일처리 → 데이터화
<플라이휠>
1.
더 많고 쉬운 모듈
a.
UI 모듈
b.
Integrations
2.
더 쉽고 빠른 개발
3.
최고의 고객 경험
4.
더 많은 고객 니즈
5.
성장 (고객과 회사의 동반성장)
6.
더 많은 설계 필요
a.
설계 컨설팅
b.
B2B 마켓플레이스
c.
알고리즘 기반 설계 추천
7.
데이터화
4주차
자사 재분석
기업
제품
•
어드민이 필요한 스타트업을 위한 제작 도구
니즈
•
사내 문제 해결을 위한 맞춤 소프트웨어를 빨리 만들고 싶다.
플라이휠
•
내부 사이클
◦
더 많은 템플릿
◦
고객 만족
◦
더 다양한 니즈
◦
컨설턴트 증가
•
외부 사이클
◦
성장
◦
더 큰 사용자 네트워크
◦
더 많은 학습자료
◦
고객 만족
기존과 달라진점
•
요소들을 최대한 ‘정적인 개념이나 결과물’로 만들어보려고 함
•
바깥 고리가 달라짐
•
다른 SaaS 비즈니스에 대입해도 잘 맞을 수 있긴함 (고민하는 지점)
•
구조적인 생태계를 만들어보려고 하였음